별의별이야기

아디다스 포럼 로우 후기! 사이즈 조언 및 추천! 나이키 에어포스 대용?! adidas!

별의별이야기쟁이 2025. 3. 7. 09:33
반응형

알아보고 또 알아보고 또 알아보았다. 물론! 당근으로 사기위해...ㅋㅋㅋ 원래는 나이키의 에어포스1 올흰, 올백을 사려 했었다. 롯데백화점을 방문, 가격이 13만원대인것을 확인...음 아내와 난 고민했다. 사실, 우리 아내는 고민의 여지가 없었다. 사면 사는거지 왜 안사?ㅎㅎ
 
하지만, 난 뭔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만의 리뷰 철학이 있다고 해야할까? 아니다. 사실, 내 인생이 뭔가 이렇게 나에게 10만원 이상의 신발을 사주는 것에 대해서 좀 망설임이 크다. 그지 근성이 좀 있다. 쉽게 말해서..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당근을 뒤지기 시작? 거의 너덜너덜해진 걸레짝처럼 되어버린 에어포스 260을 발견!.... 3만원이었는데...너무 거지같았다...ㅋㅋㅋㅋ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던 그때! 한가지 대안을 발견! 바로 아디다스의 포럼로우였다.!
 

대략 이렇게 생겼다. 나이키의 에어포스1과 비슷하지 않나? 가격은 현재 아디다스 공식 사이트에서 9마원대인듯 하다. / 출처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결국, 난 이 녀석으로 결정. 물론, 원래 나는 아디다스 빠이기도 하다..ㅎㅎㅎ 아무튼, 서치서치서치!! 발견해냈다! 그리고! 구매 성공! 이 분은 39,000원에 올리셨지만, 난 깎고 깎아서...ㅋㅋ 3만5천원에 겟을 했다! 거의 새상품!! 뒷굽을 보니, 정말 한두번 신은 티가 확 나는 상태였다! 베리베리 굿!
 

할인을 받아 35000원에 구입했다...^^ㅎㅎ

 
 
 
신은지 2달! 이제 나의 후기를 작성해본다!
 
 
 
 
한줄평!: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은 아이코닉 스니커즈
 
아디다스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수많은 인기 신발을 선보여왔다. 그중에서도 포럼(Forum) 시리즈는 1984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스트릿 패션과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아우르는 대표적인 모델 중 하나다. 
 
 

1. 디자인과 스타일

아디다스 포럼은 레트로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각을 동시에 반영한 모델로, 클래식한 스니커즈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포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로우(Low), 미드(Mid), 하이(High) 버전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킨다는 점이다. 1980년대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스트랩 디테일과 삼선(Three Stripes) 로고로 완성도를 높였다
 
주로 나는 베이지색 면바지에 이 올흰색 포럼 신발을 신는다. 가끔 청바지에도 매칭을 하긴 하고, 또 검정 슬랙스에도 매칭을 하긴 하지만, 제일 어울리는 것은 뭔가 깔끔한 베이지색 면바지가 아닌가 싶다. 나는 그렇다는 것이지 다른 사람들은 약간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면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아, 청바지, 조거팬츠, 반바지 등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릴 듯 싶다. 트렌디한 감성을 추구하는 패션 마니아들에게도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2. 착용감과 편안함

 
이게 제일 대박인데, 우리집엔 아디다스 신발이 세개가 있는데, 그 중 제일 편한듯 하다. 그 다음으로 편한것은 센테니얼인데, 이 포럼 시리즈가 더 편한 듯 하다. 신발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착용감인데, 아디다스 포럼은 농구화에서 출발한 만큼 지지력과 안정성이 뛰어나며,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이 적은 듯 하다.
 
아무래도 농구화를 베이스로 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운동할 때에도 충분한 서포트를 제공하는 것 같다.미드솔에는 EVA 폼이 사용되어 적절한 쿠셔닝을 제공하며, 바닥 부분의 고무 아웃솔이 지면과의 마찰력을 높여준다. 덕분에 보행 시 충격이 흡수되어 장시간 신어도 발에 무리가 덜 간다.
 
아디다스 포럼은 대체로 정사이즈로 출시되지만, 발볼이 넓은 분들은 반 사이즈 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신발 내부가 너무 타이트하면 장시간 착용 시 발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발 모양에 맞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나, 자신의 발이 어느정도로 넓은 것인지 모르니...음...난 일단 정사이즈를 추천한다. 

 

3. 내구성과 관리 방법

 
아무리 멋진 신발이라도 내구성이 약하면 오래 신기 어렵다. 아디다스 포럼은 튼튼한 가죽 소재와 견고한 마감 처리로 내구성이 우수한 편이다.
 
포럼의 어퍼는 주로 천연 가죽 또는 합성 가죽으로 제작되며, 스웨이드와 같은 특별한 소재가 사용된 모델도 있다. 이러한 소재 덕분에 내구성이 뛰어나며, 오랫동안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고무 아웃솔은 마찰력과 내구성이 좋아 바닥이 쉽게 닳지 않는다. 특히, 일상적인 도시 환경에서 신기에 적합하며, 스케이트보드와 같은 활동적인 스포츠에도 활용할 수 있다.
 
포럼 신발을 오래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가죽 소재의 경우 가죽 클리너를 사용해 닦아주는 것이 좋으며, 스웨이드 모델은 전용 브러시로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신발을 착용하지 않을 때에는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슈트리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된다.
 

4. 활용성과 다양한 스타일링

포럼 신발은 단순한 운동화가 아니라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청바지나 조거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누구나 쉽게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클래식 화이트 컬러는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며,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데일리 슈즈로 적합하다.



 
스트릿 감성을 살리려면 루즈핏 팬츠나 오버사이즈 후드티와 함께 연출하는 것이 좋다. 약간, 힙합퍼들 느낌으로 말이다.
 
운동복과 함께 착용하면 더욱 액티브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포럼 신발은 운동화로서의 기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헬스장이나 가벼운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
 

5. 종합적인 평가

아디다스 포럼 신발은 디자인, 착용감, 내구성, 활용성 등 다양한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한 제품이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내구성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
 
 

6. 결론

아디다스 포럼은 단순한 운동화가 아니라 패션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스니커즈다. 과거 농구화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스트릿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며, 트렌드를 초월하는 디자인 덕분에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만약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신발을 찾고 있다면, 아디다스 포럼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다!

반응형